그누보드5

본문 바로가기

그누보드5

비발치교정


발치는 돌이킬 수 없는 치료입니다.

비발치 덧니교정

치아교정을 할 때 치아를 뽑지 않는 것은 모든 환자분들이 바라는 점입니다.
피치 못할 경우를 제외하곤 교정 시 발치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,
제니스라인은 발치와 비발치의 경계에서 항상 비발치로 진행 후 재평가를 통해 최대한 발치를 지양하여
비발치 교정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

본격적인 치아교정 치료에 앞서 개개인의 구강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교정계획 수립이 중요합니다.
치아교정 계획을 잘 세우기 위해서는 현재 환자분의 치아 상태나 잇몸상태, 성장 여부 등 다방면을 체크해야 합니다.

치아교정을 할 때 치아를 뽑지 않는 것은 모든 환자분들이 바라는 점입니다.
피치 못할 경우를 제외하곤 교정 시 발치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, 제니스라인은 발치와 비발치의 경계에서 항상 비발치로 진행 후 재평가를 통해 최대한 발치를 지양하여 비발치 교정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

본격적인 치아교정 치료에 앞서 개개인의 구강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교정계획 수립이 중요합니다. 치아교정 계획을 잘 세우기 위해서는 현재 환자분의 치아 상태나 잇몸상태, 성장 여부 등 다방면을 체크해야 합니다.

최적의 치료방법 선택

1) 데이몬 시스템 이용

- 다양한 토크의 브라켓 사용
- 스탠다드/로우/하이 토크의 적절한 선택
- 데이몬 하이테크 와이어 사용

2) 악궁확대

- RPE(Rapid Palatal Expansion) : 성장기의 경우

상악궁의 폭경이 좁은 경우 상악궁의 어금니 폭경의 조화를 맞추고 덧니를 배열하기 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
- MARPE(Mini-screw Assisted Papid Palatal Expansion) : 성인의 경우

만 20세 이상 성인의 경우 미니스크류를 이용한 급속구개확장장치로 효과적인 상악골 분리가 가능해 추가적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
3) 치간 삭제

치아와 치아 사이 편측당 0.2~0.25mm씩 삭제해 4~5mm의 공간을 확보하여 치아를 배열하거나
앞니를 후방으로 견인하여 미세한 돌출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치간삭제 전
  • 치간삭제 후
  • 공간폐쇄 후

4) 전악 후방이동

교정용 미니 스크류를 이용해 사랑니를 발치한 후방 공간으로 치열을 이동시켜 경미한 돌출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증례

CASE 1(치료기간 : 2년 1개월)

교정 전
교정 중
교정 후

CASE 2(치료기간 : 2년 2개월)

교정 전
교정 중
교정 후